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정기적금 금리비교 고금리적금 풍차돌리기 추천 저축은행적금

by 디노점례 2022. 12. 20.
728x90
반응형
SMALL

정기적금 금리비교 고금리 적금 풍차 돌리기 추천 저축은행 적금

 

안녕하세요. ^^ 디노점례입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적금 풍차 돌리기 아시죠?

옛날엔 돈 모을 땐 적금 풍차 돌리기 했었는데 주식이니 코인이니 대중적인 투자상품들이 많이 나오고선 적금의 인기가 좀 식었었죠. 금리도 너무 낮아서 적금의 의미도 없었던 시절이 있었고요. 근데 최근에 다시 은행 금리가 올라가면서 정기적금이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어느 은행의 정기적금이 금리가 좋은지 제가 한번 알아봤어요. 

은행을 직접 방문하기가 참 어려운 요즘인지라 방문 없이 가입하는 비대면 정기적금 상품으로 알아봤으니 참고하세요. 

 

검색을 하다 보면 요즘 정보가 너무나 좋죠? 참 잘 나옵니다. 

쭉 보다 보니까 최고이율이 쓰여있긴 하지만 막상 들어가 보면 추첨을 통해서 추가 이율을 주는 그런 식이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그런 추첨에는 소싯적부터 운이 없던지라... 그런 것들을 바라지 않고 기본이율이 좋은 곳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주은행은 최고 13.7%라고 하는데.. 혹시 당첨운이 좋으신 분들이라면? 도전???

 

 

저는 다올 저축은행 기본 7%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기본이 7%니 굳이 추첨하지 않아도 무지 높은 편이지요?

 

 

방문 없이 가입하는 다올 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은 12개월로 정해진 기간 동안 30만 원 이하 정기적금으로 앱에서만 1인 1 계좌를 개설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최고 금액인 30만 원을 12개월 동안 정기적금 가입하면 얼마나 이자가 나올지 한번 보실까요?

 

136,500원 이자가 생기지만 이자 세금을 떼고 115,479원을 받게 됩니다. 적지 않죠?

어지간한 주식을 30만 원어치 투자해두고 1년을 기다려도 이 정도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고 스트레스 쌓일 거예요. ㅋㅋ

 

경제뉴스를 요즘 자주 보는 편인데요. 제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 이런 걸 잘 모르거든요. 어떻게 가난을 벗어나 볼까 싶어서 자주 경제뉴스라도 보려고 하는 편인데.. 

요즘 보니깐 주식, 부동산은 관망하라고 하더라고요. 당분간은 예적금에 금리 높은 걸 찾아서 넣어두고 기다리라고 하더라고요. 물론 돈 많고 공부도 많이 한 배포가 큰 투자자들은 이런 시기에 투자해서 큰돈을 벌 수도 있겠지만 저같이 쫄보 거나 공부를 덜하신 분들은 스트레스받지 않고 7%의 이자라도 챙겨보심이 어떨까 싶어요. 

6-7% 금리로 12개월 통장 풍차 돌리기를 하게 된다면 어지간한 주식투자보다 나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다음 해에 또 돌리고 돌리고 돌리고 돌리면~~ 제법 목돈이 되어있겠고요. 

 

저는 이번 달 급여가 들어오면 하나 개설할 생각입니다. 이번 달부터 풍차 돌리기 시작!!!

여러분들도 풍차돌리기 한번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