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애드포스트 3년간 수익인증 부업 재택근무 투잡 네이버블로그 수익 디지털노마드 꿈꾸며 달려~

by 디노점례 2022. 12. 19.
728x90
반응형
SMALL

애드포스트 3년간 수익 인증 부업 재택근무 투잡 네이버 블로그 수익 디지털 노매드 꿈꾸며 달려~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디노점례입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를 참 오랫동안 7년 넘게 운영을 했는데요.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혼자서 삽질하기도 몇 년을 했고.. 비싼 강의, 전자책 사서 보며 공부를 한 것도 몇 년이 되어 이젠 어느 정도 알 것 같은 상황입니다. 어중이떠중이 블로그 강의하시는 분들보단 훨씬 더 많이 아는 정도? ㅎㅎ

 

처음 네이버블로그 광고 애드포스트를 달고는 수익이 일 년에 치킨 한 마리 값? 그 정도였어요. 그러다가 애드포스트 많이 버는 방법에 대해 공부를 하고는 10만 원대가 넘어섰었어요. 애드포스트 많이 벌려면 역시 그만큼 글을 써야 하는데요. 글을 쓰더라도 양질의 글을 양질의 키워드로 써야 한다는 거!!!

재택근무 부업 투잡 전업 블로거로 살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글을 열심히 많이 양질의 글을 쓴다면 수익은 정말 확실한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것들도 꼼수는 있어요. ㅋㅋ 그래서 어느 정도 써보기는 했는데.. 이게 디지털 막일이라서.. 매일매일 많이 쓰기는 힘들더라고요. 제가 전업 블로거가 아니라서 짬짬이 시간 내서 써야 하는 거니까 더 힘들었어요. 

재택근무 부업 투잡 전업 블로거로 살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글을 열심히 많이 양질의 글을 쓴다면 수익은 정말 확실한 것 같아요. 

늘었다가 줄었다가 반복!!

2020년 한 해 가장 많았던 수익은 199,823원

가장 적었던 수익은 67,184원

 

이쯤 감을 잡아가서 포스팅이 어느 정도 활성화가 잘 되고 있었어요. 그리고 그 어렵다는 최적화 블로그 2단계가 되었지요. 

 

 

2021년 한 해 가장 많았던 수익은 403,037원

가장 적었던 수익은 26,126원

 

21년은 이제 정말 많이 벌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잠시 스쳤지만...

금소법이라는 어마어마한 법 앞에서 저는 그만... 주저앉아버렸지요. ㅋㅋㅋ

(제 블로그에는 보험 얘기가 많았는데요. 제 본업이 보험설계사거든요. 온라인 보험설계사.

이것도 역시 디지털 노매드로 살기 위한 하나의 파이프라인인데 현재는 가장 큰 수익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가장 큰 수익이 될 것 같아요. 디지털 노매드의 삶을 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이렇게 블로그에 글로 스스로 홍보도 하고 설계도 하고 가입도 시키고요.. 집에서 재택근무로 아주 굿이거든요. 궁금하시면 따로 댓글 문의해 주세요. )

 

 

 

2022년 가장 높은 수익 164,914원

가장 낮은 수익은 17,399원

 

블로그의 최적화는 금소법으로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비공개 전환으로 굉장히 많은 글들을 내려야 했었거든요. ㅜㅜ

최적 2단계였던 저의 블로그는 준최 3까지 내려갔더랬죠.. 멘붕이 왔고.. 소득도 이때 많이 줄었어요. 그 후로도 열심히 해서 준최 5까지는 만들었지만 최적화까지 다시 올라가진 못하더라고요. 

그래도 꾸준히 포스팅은 하고 있습니다.  글을 많이 쓸수록 수익이 많이 날것인데..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고 있기에.. 너무 바빠요. ㅋㅋㅋㅋ

 

 

 

여기까지 첫 번째 메인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수익이었고요.

 

 


이제부턴 두 번째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수익입니다. 

첫 번째 블로그를 삽질까지 포함하여 7년 정도 해보니 어느 정도 감이 잡히더라고요. 그래서 굉장한 자신감으로 하나 더 운영합니다. 최단기간에 서로 이웃 700명까지 만들면서 소통의 왕으로 달리다 지쳐서.... ㅋㅋㅋㅋㅋ 사실 꾸준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게 사실이에요. 

 

21년 거의 말쯤 애드포스트를 달았어요. 그리고 최고 수익이 85,757원이었네요. 

근데 최근에 글을 너무나 안 써서... 4월부터는 한 달 한 개? 두 개? 그렇게 쓰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12월에는 더 힘들게 글을 쓰고 있답니다. 

 

다음에 소식 전할 땐 12월 수익도 알려드릴게요. 

여기까지 두 번째 블로그였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블로그 ㅋㅋㅋㅋ 많죠? 제가 좀 바쁜 게 아니거든요. 

이것도 역시나 제가 보험설계사 일 때문에 개설했고요. 우리 팀원들을 위해 블로그를 키웠던 건데요. 초반에 블로그 키우기 위해서 글을 겁나 열심히 써대는 점례입니다. ㅋㅋ 그래서 역시 애드포스트는 빠르게 달고 수익이 나기 시작했는데 젤 첫 달이 젤 많네요. 

2022년 수익이 좋았던 달은 20,427원

수익이 적었던 달은 4,211원입니다. 

 

이번 달에는 포스팅을 정말 정신 차리고 열심히 하고 있으니 수익이 좋아지려나요?

팀원들의 글에 광고가 혹시라도 방해될까 봐서 본문 중앙에 있는 광고를 뺐더니.... 수익이 좀 많이 줄어들었어요. 

대신 그만큼 이탈도 적어졌겠죠? 상담으로 연결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디지털 노매드로 살기 위해서 정말 많은걸 하고 있는데요. 

1. 보험설계사

2. 블로거 (4개 운영)

3. 유투버 (3개 운영)

모두 다 집에서 재택근무합니다. 가끔 일이 있는 날은 사무실로 출근하고요. 저의 업무 자리는 우리 집 거실입니다. 

 

현재는 가장 수익이 좋은 건 보험설계사 입니다. 그다음으로 좋은 건 블로거이고 그다음으로는? 아직 없어요. ㅋㅋ

보험설계사 일을 하기 전에는 블로그에 원고를 받아서 쓰기도 했었는데 그때 부수입으로 한 달에 150만 원 정도 벌었고요. 보험설계사 일을 하고 나서는 그 수익은 없어졌어요. 원고 쓸 자리에 제 글을 써야겠기에... 제 글도 충분히 원고만큼 상업적인 홍보라서 두 개를 다하긴 그렇더라고요. 

유투버는 보험설계사일을 하고 있으니 운영하는 채널이 두 개가 있고 하나는 반려동물 채널이에요. 이건 취미로 스트레스받지 않고 하는건데 구독자가 500명대.. 언젠가는 수익이 날거라 확신하며... 천천히... 스트레스받지 않고 취미 삼아.. 올리는 걸로..

 

저 정말 많은걸 하고 있네요. 그렇죠?

어젠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는데요. 광고를 달으려면 또 20개 이상? 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글을 쓰고 있는데요. 제 메인 블로그가 아니라서 부담 없이 글을 쓰기 때문에 정말 술술 잘 써지고 좋아요. 

이상으로 저의 자랑?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정리 시간을 마치겠습니다. ㅋㅋ

앗!! 그리고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분명히 꿈꾸시겠지요?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고 계신다면 온라인 영업 보험설계사도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건 댓글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