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내년에 소멸될 포인트 현금화 하기

by 디노점례 2022. 12. 21.
728x90
반응형
SMALL

매년 연말에는 여신금융협회로 들어가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로 내년에 소멸될 포인트를 현금화하고 있는데요. 적게는 몇백 원이지만 많은 분은 몇십만 원까지 현금화하는 분들이 있어요. 이렇게 없어지는 돈들이 엄청 많다고 하는데 제가 오늘은 없어져버릴 소중한 내 돈을 찾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리는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고 또 소비를 하고 있죠. 근데 내가 소비할 때 사용하는 건? 주로 신용카드, 체크카드입니다. 요즘 현금 안 들고 다니는 분들도 많죠.

그렇게 매일 소비를 하면 매일 카드에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자동으로 카드대금을 수납하게 처리해둔 분들이라면 걱정을 안 해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종종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이 된다더라고요. 카드사마다 다른것 같기도 하고요. 어쨌든 연말이면 한 번씩 확인해서 내년 1월 1일 소멸될 카드 포인트를 찾아야 손해를 안 봅니다. 

 

카드를 만들때는 연회비가 싸고 할인이 많고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카드로 발급을 받고는 있지만 정작 카드를 사용할 때는 그것들을 다 생각하고 쓰기가 쉽지가 않은 게 현실이에요. 그래도 우리 1년에 한 번 정도는 없어질 수 있는 포인트 찾아서 내 통장으로 입금시켜 보자고요~~

 

스마트폰으로 하면 편해요.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하세요. 

클릭하시고 들어가면 가운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클릭하세요. 

 들어가면 "통합조회, 계좌입금"바로가기 누릅니다. 

그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라고 나오는데 가입하려면 짜증이 나겠죠?

"비회원조회하기" 요걸로 간단하게 진행합니다. 

그리고 인증을 해야 하는데 간단하게 휴대폰인증으로 합니다. 

동의 전부하고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그럼 "통합조회/계좌입금" 여러 카드사가 나오는데요. 맨 아래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클릭합니다.

그럼 쭈르륵 내 포인트가 나오는데요. 

잔여포인트 전부 현금으로  입금받을 수가 있어요.

대박이죠?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해서 연말모임에서 제가 친한 분들 포인트는 꼭 찾아주고 있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저처럼 가까운 사람들 포인트 현금화 시켜주고 인싸 돼 보아요.~~ 맛난 것도 얻어먹고요. ㅋㅋ

생각보다 이걸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거든요. 소멸예정이었던 포인트 찾아주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안 좋아하겠어요?

 

이거 몰라서 매년 없어진 소중한 내 돈이 얼마나 많겠어요. 그렇죠?

연말에 맛난 거 사 먹을 만큼 나왔다면 저한테도 소식을 꼭 전해주기요~~ 

괜히 기분 좋잖아요~~ 내가 돈 찾아준 것처럼요. ㅋㅋ

 

 

 

 

 

 

 

댓글